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 2008. 03. 01

반응형

00_


Blowin' In The Wind - Bob Dylan

01_

3.1절 이지만 한국 사회는 아직도 일제를 청산하지 못하고 있다. 악령은 끊임없이 되살아 난다. 친일 "김성수"를 위한 다큐드라마는 안된다.

02_

헌책방에는 추억이 있다. 강추! 헌책방. 책을 더 싸고 재미있게 사자!

"참, 요새 헌책방 베스트셀러는 뭔가요?” “그야… 좋은 책이 잘 팔리지." 우문에 현답이다.

책이 짐이 되는 세상… 헌책방의 추억이 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이곳을 떠난 헌책방보다 여전히 자리를 지키고 있는 헌책방이 더 많다"고 한다. 잊고 있던 오래된 거리 ‘청계천 헌책방’을 걸어보아야 겠다.

03_

3.1절에 생각해 본 추성훈의 말.
한국에서는 일본인. 일본에서는 한국인.
100년을 지켜온 한국 국적이 한국에서 지낸 3년만에 귀화를 하게 하였다는 말에 폐쇄적인 우리들의 모습에 씁쓸함을 느낀다.

04_

Malling이 나오니 Shop보다는 Mall이 대세이다. 몰링의 유혹이 Malling에 대하여 나온 책이다.
10, 20대 남자들은 미로처럼 얽힌 몰을 생쥐처럼 잘 찾아다닌다고 해서 ‘몰랫(mall rat)’으로 부르며, 몰 안에 있는 영화관과 카페를 즐겨
이용하는 젊은 여성들에게는 ‘몰리(mallie)’라는 이름이 붙었다. 몰링을 즐기는 사람은 ‘몰 고어(mall-goer)’라고 하고, 운동 삼아 몰을 둘러보는 사람들은 ‘몰 워커(mall walker)’로
불린다.
05_

E-mail 을 이용한 One Page Proposal을 보았다. 간단 명료하면서도 공감이 간다. 같이 소개한 사례 매스 마켓팅.

참조로 비즈니스는 이메일로 완성된다

06_

책 동굴을 만드세요 감동적이다. 집이 아니라 사무실이면 어떨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