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 2008. 03. 05

반응형

00_

Cloud 9 - George Harrison With Eric Clapton & Band

01_

[도서관 인물열전 5] 김일성 : 도서관을 통해 체제를 유지하다 "행군도서관" 멋진 아이디어다.
세상이 바뀜을 느끼다. 좋은 사례이다. 하지만 국보법에 위반이 되는 것은 아닌지.. 이런 생각을 하는 것도 주입의 효과라 생각된다.

02_

한국의 블로그 산업화에 대한 기대를 말하지만 제목대로 '기대'만을 말한다. '산업화'란 '상업화'와는 다른 것이다. 산업으로서 인정을 받기위하여 "블로그산업협회(가칭)"를 준비한다고 한다. 긍정적인 시도이다.

03_

개인적으로 전여옥의원에 대해서는 아무런 생각이 없다. 하지만 이런 저런 사람이 모여 정치를 하여야 하기에 그 같은 인물도 필요해 보인다. 영등포 갑에서 총선에 출마를 한다고 한다. 제 운명의 아이콘ㅡ기쁨과 행운이라고 한다. '기쁨'과 '행운'이라 아~ 좋은 아이콘을 가지고 있어 부럽다.

04_

KMPlayer가 판도라TV에 넘어갔다는 포스트를 보았다. 다들 왜? 판도라인지에 대한 의문 그리고 불안감을 표하고 있다. KMPlayer, 판도라 인수보다 더 큰 문제가 있을지모른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KMPlayerGPL을 위반하고 있을지 모른다는 주장이 오래 전부터 나왔고 아직도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
자세한 내막은 모르지만 의문점이 사실이라면 판도라는 새로운 코드로 개발해야하는 사태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브랜드만을 인수하는 모양새가 될 수도 있다. 개발자의 해명이 나왔다. 개인적인 사정과 여러모로 힘든 상황이라 예상된다. 위의 소스 문제에는 별다른 언급이 없다. 사실 문제가 안될 수도 있지만 조심해서 나쁜일은 없다.

05_

올블로그에서 티페이퍼를 선보인다. "비트손이 바라보는 블로그 세상"은 내가 단상을 적고 있는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와 유사함을 느낀다. 새로운 소식지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 나갈지 기대가 된다.

06_

"블로그 마케팅"의 나루명인 세이하쿠 님
기존의 마케팅의 종류를 보니까 100 여가지가 넘더라구요. '블로그 마케팅'은 그런 여러가지 단편적으로 세그먼트된 마케팅을 모두 담는 그릇이라고 보시면되요. '블로그 마케팅'이 더 포괄적이죠. '블로그 마케팅'은 담아 놓으면 휘발성이 되서 날아가지 않아요. 게다가 모든 검색엔진들이 특정 키워드에 반응하는 정제된 컨텐츠 중심으로 노출해주고 있기때문에 블로그에 특정한 마케팅의 모든 전략들은 담을 수 있어요. 그게 '블로그 마케팅'의 힘입니다.
전체적으로 이 말에 동의 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낙관적으로 보면 가능하리라 보인다. 그렇게 생각하고 싶다.

07_

『자살의 이해』2편 - 자살은 사회적 타살이다를 보고 "자살과 영생"에 관하여 예전 고민이 떠올랐다. 관련 글을 써야겠다. "사회적 타살"이란 말에 공감한다. 하지만 영생을 얻기 위하여는 ... 다음번에...

자살의 이해 : 케이 레드필드 재미슨
"
개인, 사회, 생물학의 세 가지 측면에서 자살의 실체를 분석하고, 극복의 방안을 모색한 책". - 책 소개의 첫 문장이다. 자살이란 꼭 생물학적 자살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사회적인 타살을 유도하는 또 그것에 순응하여 생물학적 자살을 하는 모든 것이 자살이다.

08_

이메일로 대용량 파일 보내기 - sendspace 글의 내용처럼 지메일 사용시 유용해 보인다. 일반 국내 메일은 대용량 1G를 제공한다. 테스트를 해보니 속도가 너무 느리다. 불편하지만 화일은 다음이나 네이버로 보내는 것이 더 낫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