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2009. 05. 17 -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반응형

01_

참 어이없다. 이문구 전집 수록 단편 두 쪽 분량 통째로 빠져라니 뭐라 이문구전집말고 다른 작가의 전집의 상황은 어떨까? 책을 만드는 사람들이 대충인데 팔리길 바라면 이상한 생각이다.

02_

인천 배다리 문화축전 소식을 들었다. 한번도 가보질 못했다. 5/10일까지이니 가볼까?

03_

글쓰기는 어렵다?! 글 못 쓰는 블로그 운영자의 고민은 나의 고민이기도 하다.

04_

이찬진 "스마트폰에서 미래 찾겠다"는 생각은 맞다고 생각한다.

05_

백화점 업계가 공짜 커피마케팅은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만든다. 백화점 쇼핑공간에 커피숍은 의미있다. 더불어 백화점의 문화센터가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아이들을 강습에 넣어주고 엄마는 남은 한시간을 무엇을 할까? 그냥 아이쇼핑, 그러다 보면 하나라도 사지않을까? 자주 기회를 만들어 주아야 한다. 인터넷 비즈니스에서는 어떤 접목이 있을까?

06_

다윈 탄생 200주년 기념 특강이 열린다. 다윈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아니 나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아니 다윈이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가? 사실 아무런 생각도 없다. 그래서 강의를 들어볼까 생각중이다.

07_

덕수궁 돌담 허물어 서울광장 일곱 배 늘리자는 처음에는 말도 안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글을 읽고 좀 더 생각하니 못 할 이유도 없다. 덕수궁이 중요하지 돌담길이 중요한 것은 아니지 않는가? 물론 문화제 보호가 힘들지도 모른다. 그것은 해결을 해야 할 문제다. 나 자신부터 사고의 틀을 바꾸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