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블로그에 대한 단상

2006.11.24 18:54 스크랩

올블로그를 위한 수익모델 제안 - 올블로그 프랜차이즈

한방너무 잘 읽었습니다. 특정 태그를 이용한 메타서비스는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펌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도 잘 읽었습니다. 펌블로그가 확대되면 메타블로그가 아닌가 합니다. 제공을 하느냐 아니면 가지고 오느냐에 차이점이 있겠지만요..
trendon확실히 정보가 너무 많기 때문에 어떤것에 한정된 시간을 투자해서 읽어야 하나 하는 문제가 있기는 합니다. 이를 자동적으로 입맛에맞게 해주기에는 현재의 기술력의 한계가 있어 보이네요. 검색기술에서 어느정도 기술력이 있다는 구글이 한국에 와서 올블로그와 같은메타 블로그 서비스를 만들면 말씀 하신 것이 구현되지 않을까 하는 생뚱맞은 생각을 해보네요. 구글이 넘보는 광고 시장은 오프라인편집매체에까지 영역을 넓혔다고 들었습니다. 이 보도를 들어보면 그저그런 생뚜맞은 생각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지식 재산권 문제도민감하니 구글은 터전만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려 할것입니다. 자사의 경쟁력중 으뜸은 검색 기술력인데... 그것을 가만히 둘까요?

더불어 웹 3.0 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월드 와이드 데이터베이스라고 소개가 되었더군요. 현재 구글은 전세계의 도서관 서적을검색할 수 있게 하는 라이브러리를 준비중인데.. 충분히 개연성이 있어 보이고 두렵기 까지 하네요. 주절거려봤습니다. ^^

관련 글 : (추가 일자)
세분화된 메타블로그의 활성화
미디어 2.0 시대? 그에 대한 대비책은 마련되어 있는 가?
블로그 공동체에 대한 짧은 생각
무료 블로그 신문
무료 블로그 신문 - 두번째 이야기 (2006/11/27)
싫어하는 사이트였던 올블로그 (2006/11/28)

물가라는 것은 올블로그요, 아주 큰 고기는 낚시꾼의 입맛에 맞는 이다.
관심없는 수 많은 포스트중에 관심있는 글을 알아서 클릭해보라는 올블로그의 태도가 반영된것이다.
난 이런 분위기가 매우 싫었다. 아예 처음부터 글을 특정한 시스템 알고리즘에 맞추어 분류하라는 것이다. 양쪽에 분류되고있지만그것은 매우 미약하고 부실하다. 글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인공지능 시스템을 개발해보는 건 어떨까. 아주 반응이 뜨거울 것같지 않은 가?? 한국어부터 한번 해보는게 어떨까??

대한민국 선두주자로서 모두가 아니라하는 데 과감히 풍덩빠져보길 바란다.
지금의 올블로그는 올블로그 오픈의 계기가 된 블로그코리아의 디자인이 조금 더 미려하고 수집기 성능이 조금 더 좋으며, 여러가지 블로그코리아에 일어날 수 있는 사용자의 불편함을 해소하려 노력한 확장판일뿐이라고 생각한다.
여전한 독설이 있는 듯한 어투이지만 틀린말은 아닌것 같다.  불만도 애정이 가미되어야 받는 사람도 애정어린 맘으로 받아드리지 않을까 한다. 싫다고 듣기 좋은 말만 들을 수는 없고 좋다고 좋은 말만 할 수 없는 세상이므로...

메타블로그, 블로거를 끌어들여라! (2006/11/29)
요즘에는 메타블로그를 서비스하려는 곳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이제는 소수의 생산자가 절대적인 지배력을 행사하는 시대는 아니죠. 다수가 콘텐츠를 만들어낸다면 소수가 생각하는 건 이런 콘텐츠의 중계자가 되는 것이겠죠. 물론 요즘에는 블로거 사이에서 블로그 여러 개를 묶는 팀 블로그 형태도 고려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만. 이렇게 된다고 해도 대다수를 끌어들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여전히 중계를 할 누군가는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