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cica - 우아한 세계

2007.05.02 14:55 음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아한 세계의 OST를 들어보면 Corsica가 나온다.
음악이 집시풍이다. 한데 왜 제목을 Corsica라고 하였을까? 그 곳 분위기와 음악이 비슷한가?

맘을 들뜨게 하는 음악이다.

칸노요코의 다른 음악을 들어보아야 겠다.
참조 : 영화음악가열전(6) - 칸노 요코

코르시카코 르시카(코르시카어: Corsica) 혹은 코르스(프랑스어: Corse)는 지중해의 4번째로 큰 섬으로, 이탈리아의 서쪽, 프랑스의 남부, 사르데냐 섬의 북쪽에 위치한 프랑스의 레지옹이다. 코르시카는 프랑스의 26 레지옹 중 하나이나 공식 명칭은 레지옹이 아니라 "공동영토"(collectivité territoriale)로 되어 있다.

고대 및 중세

코 르시카 섬은 기원전 237년까지 카르타고의 세력권에 속해 있었으나, 포에니 전쟁 후인 기원전 237년 로마 공화국이 섬을 차지하게 되었다. 430년 반달족의 로마 정복때까지도 여전히 로마의 지배하에 있었으며, 522년 비잔틴 제국에 편입되었다. 비잔틴 제국의 통치가 막을 내리면서 코르시카 섬은 아랍, 롬바르드 등 여러 다양한 세력의 지배를 받았으며, 1282년 마침내 피사와 멜로리아 전투 후에 제노바 공화국의 속령이 되었다. 한때 아라곤(1296년 ~ 1434년)과 프랑스(1553년 ~ 1559년)에 점령되기도 했으나, 섬은 1768년 프랑스에 팔릴때까지 제노바의 영토였다.
출 처 : 코르시카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칸토 요코씨가 이런 분위기의 음악도 만드군요.
    주로 애니와 게임 사운드트랙 아티스트로 유명해서 말이죠.
  2. 칸노 요코의 음악은 정말 국적 불문, 장르 불문, 너무 다양하죠.
    개인적으로 <공각기동대> TV 버전에 사용된 Inner Universe를 좋아합니다.
    노래를 러시아어로 부르게 한다는 생각도 칸노 요코니까 가능했던 거 같아요.
    • 다른 음악은 많이 들어보질 못하여 뭐라 말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이 OST는 너무 좋더군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