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여행자를 위한 매쉬업 5선

2007.08.03 15:30 스크랩


새로운 비지니스 찾으려면 매쉬업을 이용하는 것이 요즈음 추세로 보인다. 물론 우리나라는 제외하고.
우리나라 비지니스맨에게는 그리 큰 도움은 되지 않겠지만 매쉬업의 트랜드를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RSS 콘텐츠를 인스턴트 메신저로 받아 보기'가 제일 흥미로와 보인다. 여기에 몇 가지 아이디어를 넣는다면 충분히 재미있는 구성이 될 수 있어 보인다.

올블이나 블코에서 고민을 하여 서비스를 내어준다면 좋겠다.

비즈니스 여행자를 위한 매쉬업 5선

웹 매쉬업의 취지는 여러 웹 사이트에 존재하는 하나 이상의 요소들을 한데 묶어 이를 한꺼번에 제공함으로써 웹 서핑의 수고를 덜어주자는 것이다. 따라서 여행 시와 같이 웹 브라우징을 위한 시간적 여유가 적은 경우라면 이는 매우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

여기서는 비스니스 여행자에게 유용한 정보나 기능을 제공하는 5개의 매쉬업을 선정해보았다. 적당한 호텔을 찾을 수 있는 매쉬업, RSS 콘텐츠를 얻는 빠르고 간단한 방법 등이 소개되어 있다.

제공: silicon.com
1. 호텔 검색
구글 맵스에 호텔 관련 동영상을 추가한 이 매쉬업은 버거웠던 하루를 끝마치고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발견하는데 유용하다. 현재는 서유럽 지역의 각국 수도에 위치한 호텔, 그것도 한정된 수의 호텔에 관한 정보만을 제공하고 있지만, 고급 호텔들의 생생한 모습을 담은 동영상은 볼만한 가치가 있다.
Mash me up: http://www.tvtrip.com

제공: silicon.com
2. 여행지 정보 수집
여행 목적지를 입력하면 위키피디아, 플리커 등에 있는 자료를 찾아 연관 단어와 그림으로 구성된 웹 페이지가 생성된다. 향후 유투브에 통합될 예정이다.
Mash me up: http://virtualtraveller.wolfborder.org

제공: silicon.com
3. 무선 인터넷 연결
전세계 와이파이(Wi-Fi)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을 취합해 놓은 이 구글 맵스 매쉬업을 이용해 와이파이 서비스 지역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매쉬업에 나열된 와이파이 서비스 지역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를 신고할 수 있다.
Mash me up: http://www.findmesomewifi.com

제공: silicon.com
4. RSS 콘텐츠를 인스턴트 메신저로 받아 보기
이 매쉬업은 스카이프, 구글 토크 등의 IM 클라이언트와 RSS 봇(bot)을 기본적 명령어만 이용해 연계시켜 선택한 RSS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게 해준다.

RSS 봇을 메신저에서 친구 등록하고 구독 신청한 콘텐츠의 URL을 전송하면 메신저 채팅창에서 원하는 RSS 콘텐츠의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Mash me up: http://www.anothr.com

제공: silicon.com
5. 회의 정보를 한 곳에
이 사이트는 각종 회의와 관련한 온라인 참석자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게 해준다. 테크노라티, 구글 맵스, 플리커가 지닌 장점을 살린 매쉬업을 이용해 참석자들의 기호나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 등의 세부사항과 함께 회의 참석자의 지리적 분포를 파악할 수 있는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다. 회의 관련 블로그가 있다면 이의 링크를 추가할 수 있다. @
Mash me up:http://attendr.com/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