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우소

지금 포기 한다면 그동안 적립금은 어떻게 되나?

반응형

올블로그가 수익모델로 내세운 올블릿이 있다.

지금까지의 내용으로 보면 절반의 실패라고 보인다. 내가 광고를 같이 올린 까닭은 올블로그에서 제공하는 연관글때문이다. 내가 다른 글을 보았을때 비슷한 내용의 글을 보고 싶고 다른 이도 마찬가지일 거라는 생각때문이었다. 지금은 무슨 이유인지 위치에 따라 그 연관글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 관련이 없는 글이 연관글이라 보이면 보는 이는 아마 짜증이 날 것이다. 나도 그러하니. [올블로그 연관글이 이상하게 나온다.]

결론적으로 연관글을 없애기로 하였다. 로딩 속도도 조금 빨라 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게 되면 광고도 자연스럽게 노출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더 이상의 수익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고 지그까지 적립되어 있는 1,550원 아마도 블로그칵테일의 잡수익으로 잡힐 것이다.

올블로그의 올블릿

그동안 올블릿에 적립되었던 금액


경우는 다르지만 상품권을 발행하는 대부분의 회사가 상품권을 발행하고 그 판매 대금을 무이자로 활용하고 있다. 그리고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3~5%내외의 '낙전수입'이 생긴다. 소비자의 부주의로 회손되거나 소액의 상품권은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다. 발행사의 수익이 되는 것이다.

블로그칵테일도 법인이기때문에 광고 제휴사와 발생부분의 일정분을 수익으로 잡을 것이고 블로거들에게 주어야 할 돈을 미지급(? 계정이 어떤 것으로 잡을지 정확하지는 않다.)으로 잡을 것이다.

현재 3만원을 초과하면 지급한다고 나와있다. 지금 내가 포기한다면 그 수익은 블로그칵테일에게 돌아가게 될것이다. 이 문제는 구글도 마찬가지이고 다음도 마찬가지이다.

얼마전 MBC 불량제로에서 컵보증금을 비롯한 '환경부담금'에 대한 기업의 유용에 관한 보도가 있었다. 참으로 어이가 없는 행태였다. 그 돈이 이자는 어찌 처리하는지도 나오지 않았다. 아마도 비자금으로 활용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블로그칵테일이 그런 기존 기업의 행태를 따르지 않기를 바란다. 지금으로서는 별다른 방안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고민하여야 할 사항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