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보다 강한 설득의 타이밍

2008.01.05 15:40 스크랩

지하철역에서 매주 목요일에 배포하는 M25란 무가지가 있다. 매주 보는 편인데 오늘은 재미있는 내용이 나와있다. 글의 저자의 이름도 멋지다. 퐈리 정(자유기고가)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책자를 보기 바람.

내용의 질보다는 비유의 내용이 직관적으로 다가온다. 특히 'Warning!'이라고 표헌한 부분은 재미를 더 한다.

말보다 강한 설득의 타이밍

배고픈 시간을 피하라
Warning! 배고픈 시간을 피하기 위해 배부른 시간을 공략하는 것은 옳지 않다. 포만감을 느낄 때면 만사가 귀쟎은 법. 배가 부르면 아쉬울 것이 없어 더 찬찬히 보자고 할 수도 있다.

중전과 대왕대비 사이의 싸늘한 바람을 감지하라
Warning! 똘마니 역활을 잘하는 무수리가 옆에 있다면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어설픈 사극 찍다 중전과 대비마마, 다른 후궁들에게 철퇴를 맞을 수도 있음을 기억할 것.

상사의 사생활을 파악하라
Warning! 이런 필살기는 동료들이 없을때 애용하라. 누구에겐가 아이디어를 도용당하는 즉시 당신의 아이디어는 빛을 잃고 말테니까.

부당한 상사의 지시, 한 템포 쉬고 반대하라
Warning! 한 템포 너무 길게 쉬었다가, 상사는 그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걸로 믿다가 막판에 배신당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상황에 맞게 완급을 조절할 것.

이도 저도 아닐떄는 정면 돌파하라

Warning! 정면법이 통할 듯한 곰 같은 상대를 골라야 한다. 여우 같은 상사는 "이놈 봐라!!"하며 꼬면서 들을 수 있다. 당연히 뒤탈이 두려울 수밖에.


성공을 위한 협상학
YES를 받아내는 비지니스 화술 : Assertive Negotiation
협상의 기술
우리는 매일 협상을 한다 : 돌부처의 심장을 뛰게하라
모략의 기술 : 모략의 즐거움

Tags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