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어떻게 읽었나 - 2009. 01

2009.02.01 22:30 行間/책을 어떻게 읽었나
2009년 1월은 8권 구매하고 서평단과 지인에게서 7권을 받다.
매달 10권 정도는 읽어야 하는데 7권을 읽었다.

01월 : 07권 (책을 어떻게 읽었나 - 2009. 01)

▣ 2009년 1월 읽은 책
  1. 위기의 책 길을 찾다 : 한기호 - 백석도서관
  2. 공항전야 - 10년전을 반복하고 타산지석일 될 일본을 답습하는 모습이 안타깝다. 개인적으로 책이 좀 어렵다. 지금껏 내가 읽은 경제관련 책은 개요서에 불과함을 느꼈다.
  3. 2주에 1권 책 읽기 - 나를 발전시키는 첫 번째 습관 : 윤성화 - 마두도서관. 독서를 처음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책. 사실 2주 1권은 너무 적다. 하지만 마지막 '책 속의 책 - 세계 독서광들에게서 배우는 독서의 기술 5W1H'이 많이 도움이 된다. 초심자(?)에게 도움이 된다.
  4. 웹진화론2 : 우메다 모이치 - 마두도서관. 속편은 원작보다 좋지 못하다. 하지만 그가 웹을 바라보는 직관은 많은 도움이 된다. 
  5. 딜리셔스 샌드위치 : 유병렬 - 후배에게 받은 책. 작년부터 보고 싶었는데 좋은 책이다. 딜리셔스라는 말에 애착이 간다.
  6. 읽어야 이긴다 - 독서 고수들의 실용독서 비법 : 신성석 : 저자가 보내 준 책.
  7. 독서 : 김열규 - 마두도서관. "책에 대하는 모든 사람의 '또 다른 나' 가 되기를 바라고 싶다."는 노학자의 말이 절절하다.
▣ 2009년 1월 사거나 얻은 책

마케터는 새빨간 거짓말쟁이 - 마케팅을 강력하게 만드는 스토리텔링의 힘 : 세스 고딘 - 8번째 구매.
부자사전 1 - 7번째 구매.
지구 속 여행 :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 쥘 베른 - 6번째 구매. 7Toolz에서 리뷰도서로 구매.
그라운드스웰, 네티즌을 친구로 만든 기업들 : 쉘린 리, 조시 버노프 - 5번째 구매. 7Toolz에서 리뷰도서로 구매.
삼국지의 영광 : 김문경 - 4번째 구매.
비전에 생명력을 불어넣어라 : 정철상 - 3번째 구매. 작년부터 읽으려고 하였는데 읽지 못하여 이번에 구매하다.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고 읽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물론 책과 관련 포스팅은 아니었지만 느낀 바가 많았다. 나의 사업 실패 교훈
살아 있는 글쓰기 : 이호철 - 2번째 구매.
공부 : 장정일 - 올해 1번째 구매한 책. '공부'를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처음 구매하였다.

읽어야 이긴다 - 독서 고수들의 실용독서 비법 : 신성석 - 저자가 보내 준 책.
딜리셔스 샌드위치 : 유병렬 - 후배
미트포드 이야기 1, 2 : 젠 캐런 - 티스토리서평단
위기의 경제 : 유종일 - 알라딘서평단
토털쇼크,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 : 강용운, 방현철 - 알라딘서평단
경영상식 : 김남국 - DBR 에서 받은 책.

덧붙임_
2009년 사거나 읽거나 읽을 책
2008년 사거나 읽거나 읽을 책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