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삶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낭비하지 마세요 : 스티브 잡스

2010.11.15 08:38 行間/육아育兒는 육아育我


스티브 잡스는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한 아이폰을 어떻게 만들었을까요?
스티브 잡스 말고 IT 천재들은 또 누가 있을까요?
IT 세계 안에는 어떤 직업들이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스티브 잡스처럼 IT 프로가 될 수 있을까요?
그 모든 궁금증을 이 책 속에서 풀 수 있습니다.


책이 배달되어 먼저 읽은 사람은 초등학교 4학년인 큰 아이입니다. 평소 잡스에 대하여 알고 있는 아이이기에 책이 배달되지마자 읽어다고 저에게 말했습니다. 잡스에 대하여 느끼는 점이 저와 아이와 어떻게 다른지 궁금했습니다. 아이들은 잡스에 대해서는 막연하게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들 둘 다 아이팟을 가지고 있고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에 대하여 호감을 가지고 있어서 잡스에 대하여 호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이기에 잡스의 긍정적인 면을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잡스에게는 괴팍하고 부정적인 면도 많지만 긍정적인 면이 그것을 덮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 책이 기획의도와 잘 맞다고 여겨집니다.


집에는 토이스토리 1,2의 DVD가 있습니다. 아이들 덕분에 원 없이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이 애니메이션으로 영어 공부를 나름 하고 있기 떄문입니다. 이렇게 좋아하는 토이스토리를 잡스가 만든 픽사에서 만들었다는 것 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잡스의 스탠포드 대학의 연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책도 스탠포드 연설을 시작으로 하고 마무리하고 있습니다. 아직 어려움을 모르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지만 살아가야 할 날들이 지금까지 살아온 날들보다 너무나 많이 남은 우리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러분의 삶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니 낭비하지 마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진짜로 원하는 것을 아는 것과 그 마음을 따르는 용기를 가지는 것입니다.

다시 한번 이 책을 통하여 꿈을 향해 노력하는 잡스를 보면서 아이들이 앞으로의 자신들의 행보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더불어 그 책을 권하는 이 땅의 어깨쳐진 아버지에게도 희망과 용기를....

때로 인생이 여러분의 뒷통수를 치더라도, 결코 믿음을 잃지 마십시오.
인생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사랑하는 일이 있다면 반드시 위기는 이겨낼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덧붙임_
웅진쥬니어, 2010년 10월 초판 1쇄

덧붙임_둘
부케브릿지서평단

덧붙임_셋
세계가 열광한 IT 창조자 <스티브 잡스>, 웅진주니어 펴냄
당신은 이미 이것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있다 : 아이패드 혁명
Inside Steve's Brain : 잡스처럼 일한다는 것
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스티브 잡스 스탠포드 대학 졸업축사
iPod, iTunes, Therefore I am. : iCon 스티브 잡스


스티브 잡스
최재훈.황재희 지음, 코믹 팜 그림/웅진주니어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남편이 올린 글을 엮어보았습니다.
    저도 말로만 들었지, 사실 스티브잡스의 이야기를 읽어본 적은 없는데요, 직접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아이에게도 부모에게도 희망이 되면 좋겠고, 희망이 여기저기 많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희망이 많아지는 세상이 도길 소망합니다.
      하지만 너무 먼 곳만 바라보다보면 눈 앞의 소중함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기에 염려가 됩니다.

      작으나마 무인서가를 120권 정도로 시작합니다. 이것도 희망을 쌓아나가는 초석이 될 수 있지않을까 하는 작은 희망으로 시작합니다. 희망쌓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날이 춥네요. 건강에 유의하시길...
  2. 자신의 마음의 소리를 따르는게 생각만큼 왜이리 쉽지않은지요.
    가장 필요한 것은 내 인생을 위한 '용기'가 아닐런지..^^
    • 용기가 중요하듯이 그 출발은 "지금 당장"이라고 생가가합니다. 한데 이게 맘처럼 쉽지않네요.. 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