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行間/육아育兒는 육아育我

초등학생을 위한 6월에 읽어 볼 책

반응형

6학년: 《과학 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에 있는 과학적 도구에 대한 과학적 원리를 설명해준다. 과학 공부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책을 들고 국립과천과학관에 가보세요.

과학박물관
국립과천과학관.권은아 지음/행성B아이들


5학년: 《삼신할머니와 아이들》

우리 모두는 삼신할머니가 태어나게 해주셨다.삼신할머니가 없으면 더이상 아기는 태어나지 못한다.

삼신 할머니와 아이들
정하섭 글, 조혜란 그림/창비(창작과비평사)


4학년: 《딱 걸렸다 임진수》

2학년3반에는 말썽꾸러기가 많다. 그중 TOP3는 오광명, 임진수, 황반장이다. 털보선생님은 장난꾸러기를 혼내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안아주신다.

딱 걸렸다 임진수
송언 지음, 윤정주 그림/문학동네어린이


3학년: 《형광 고양이》

빨간 고양이가 있다. 빨간 고양이는 색이 좀 다르다고 다른 고양이와 어울리지 못한다. 그래서 그 고양이는 노랑색 페인트를 발라서 다른 고양이들과 어울릴수 있었다. 고양이는 계속 페인트를 바르고 놀아야 할까?

형광고양이
아더우 지음, 하루 옮김, 다무 그림/푸른날개


2학년: 《지각대장 존》

존은 여러가지 때문에 항상 지각을 한다. 하지만 존의 선생님은 존을 믿지 않았다. 과연 존은 영원히 지각을 할까?

지각대장 존
존 버닝햄 지음, 박상희 옮김/비룡소


1학년: 《피는 부지런해》

사람이 다쳤을 때 우리 몸에 있는 적혈구, 백혈구, 소혈판이 어떻게 하는지 알려준다.

피는 부지런해
세베 마사유키 그림, 고바야시 마사코 글, 기타미 요쿠 도움글, 이선아 옮김/시공주니어

+

초등학생을 위한 5월에 읽어 볼 책

덧붙임_
초등학교 5학년인 작은 아이는 학교 도서신문 기자다. 매달 학교신문에 학년당 한 권씩 추천 도서를 소개한다. 책 소개가 쉽지 않다는 건 잘 알고 있다. 다만 읽은 책이나 읽을 책 중에서 다른 이에게 소개하면서 자신이 먼저 읽는데 만족한다.

책 선정 기준은 따로 없다. 대체로 집에 있거나 읽었던 책과 될 수 있는 대로 신간으로 정한다. 아이와 의논하여 책을 선정하는데 쉽지 않다.책에 관한 정보가 없어 책장에 보이는 책 위주가 되는 한계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