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 2008. 02. 10

반응형

00_

동백아가씨 - 장사익

01_

출판계에서는 처음(?)인 ‘펀드식 출판’ 한국서도 먹힐까? 한국에서도 ‘에이지식 펀드 출판’이 가능할까? 만일 성공을 한다면 예전(?) 영화 시장처럼 새로운 모티브가 될 가능성이 높다.
에이지21은 그동안 대부분의 책을 ‘펀드 출판’ 방식으로 내왔다. 책의 기획개요를 미리 설명한 뒤 이에 공감한 투자자들한테서 돈을 모으는 방식이다. 물론 이익이 나면 분배한다. 일본책을 한국어로 출판할 때는 일본인 투자자를, 한국책을 일본어로 낼 때는 한국인 투자자를 모았다.

여러 나라로 기동성 있게 사업무대를 확대하고자 할 경우, 펀드 출판은 유효한 전략이 될 수 있다. 자체 투입자본 규모를 줄이며 위험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현지 투자자들의 ‘기획 안목’을 자연스럽게 흡수하는 잇점도 있다.
02_

당신은 대단한 사람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제발, 제발, 제발, 제발 하지 마세요."

출판사에선 당신을 이렇게 생각합니다를 보면서 자신의 위치를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음을 느낀다. 그 많은 사람들 중에 나를 하나 더 더한 것이 부끄러울뿐이다.

03_

숭례문이 불에 타고 있다. 작년 3월 ‘어처구니’없는 국보 1호…숭례문 ‘잡상’ 훼손 방치를 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일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