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 2008. 03. 10

반응형

00_

Running Dry (Requiem For The Rockets) - Neil Young

01_

미래에 대하여 미리 예측을 한다.
청와대의 웃기는 이야기가 재미있다. 더 웃기는 이야기는 동영상이 삭저되었다고 한다. 청
한데 왜 동영상이 삭제가 되었을까? 유튜브는 한국정치적 망명동영상 들의 피난처는 너무 슬프다.

02_

미안하다, 내가 힘이 없어서라고 말하는 박근혜의원에 대하여 말한다. "미안하다 말 할 수 있는 사람이 제일 힘 센 사람"이라는 말에 절대 공감한다.

03_

이외수님의 일갈.
춘삼월 봄밤에 때 아닌 함박눈 온 세상을 하얗게 덮었습니다.
하늘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당신은 아직도 눈치 채지 못하셨나요.

04_

‘우드스탁’ 원년멤버 30년만에 뭉쳐 한국서 ‘반전 평화 축제’ 연다 5월 4, 5일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플라워 파워 피스 페스티벌’
"휴전 협정 55주년과 건국 60주년, 한국 포크음악 4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공연을 준비했다"고 한다. Neil Young이 온다고 한다. Donovan도 온다. 보러 갈 수 있을까?

05_

블로그 뉴스룸에 대한 변명을 보면 '양'과 '질'중 무엇을 중요한지는 간단하게 말할 수 없다. 두 마리 토끼를 쫒는 형국이다. 둘 중 어느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은 취한 입장의 차이라 생각된다. 글을 복사만했는데 상품을 주다니!?라는 글에 우수(?) 포스팅에 대한 우려감을 나타내고 있다.

하지만 콘텐트의 노출 측면에서만 본다면 당연한 결과라 보인다. 또 프레스블로그와 블로그코리아는 달라야 한다는 말은 프레스블로그에 대한 반감을 표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그렇다고 뉴스룸에 대한 어설프군의 개인적 생각에서 말하는 "다음 단계로는 기업과 블로거의 교육이 병행이 되어야 한다"는 의견은 반대한다. 블로거를 왜 교육해야 하는지 의문이다. 뉴스룸 자료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블로거 개인들의 자유이다. 교육보다는 '가이드 라인'을 더 명확하게 주는 것이 나아 보인다. 하지만 '똑 같이 카피를 하면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라고 하면 기업 회원들이 좋아 할까? 이리 저리 쉽지 않은 일이다.

06_

인순이 VS 예술의전당 문제해결법은? 이것도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문제이다. 처음에는 인순이측 즉 대중가수측의 입장에 전적으로 동의했다. 하지만 국민가수 인순이씨 꼭 봐주세요! 를 읽고 머리가 복잡해 졌다.

모두 자기의 입장이 있다.

부부성악가님의 입장은 이해하지만 문제는 그 이유가 아닌 대중문화에 대한 인식의 전환이 우선이기에 예술의 전당 공연은 許해야 한다.

07_

"다음에 읽을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 Me2Book 서비스 오픈~ 모토는 너무 좋다. 실용적인 문제는 의문이다. 조금 더 고민을 한다면 좋은 서비스가 될 수 있으리라 보인다.

08_

언론사 북섹션 : 언론사 북리뷰를 모아놓은 사이트이다. 모아놓은 것이라 도움은 되지만 산만하다. 신간을 보기 좋게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으면 좋겠다. 책 소식은 언론사별이 아니라 리뷰를 모아 놓았지만 여전히 산만하다.

09_

전여옥 - 공천확정됐습니다! 감사합니다!라며 자축한다. 이변인가 당연한 일인가?

10_

일반 열람실 없고 '정숙' 푯말도 없네?
사람들이 도서관을 가기 꺼리는 이유 가운데 하나가 ‘가봐야 볼만한 신간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도서관은 신간을 언론사로 배포하는 서비스 업체 ‘여산통신’과 계약해 책을 구입한다. 신간이 1주일 안에 도착하는 ‘원-위크(one week) 시스템’이다.
왜 이곳만 이렇게 운영이 되는 것일까? 답은 ‘운영 주체’에 있다.
이우정 관장은 “도서관에서는 도란도란 얘기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왜 도서관이 "정숙"만을 강요하는지 의문이었다. 도서관은 독서실이 아닌데..

11_

‘추격자’, 세가지가 없는 3무(無)영화? : 논란이 없고, 스타 없고, 쇼프로 홍보 없다. 신선하다. 구원이 없는 : 추격자

12_

러 "한국이 우주인 교체 결정했다"는 말은 하지만 "러시아 연방우주청은 그러나 구체적으로 고산씨가 어떤 규정을 위반했는 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국정부는 이소연씨로 바뀐 이유를 밝혀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