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行間

"야후! 2개의 이메일 도메인 서비스 오픈" 그 효용성은?


야후!는 "새로운 2가지 야후! 메일 주소인 'ymail.com'과 'rocketmail.com'에서 신규 가입할 수" 있게 도메인 2개를 새로 내놓았다.

Gmai.com을 연상하게 하는 YMail.com과 rocketmail.com의 두가지다.

야후! 메일의 장점은 무제한 용량의 제공이다. pop3는 아직 지원하지 않고 있다. 여러면에서 GMail보다 효용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새로운 메일을 가입하여야 할 이유는 있다. 야후 컴퍼니를 표방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주민등록번호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왜? 우리는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하는지 의문이다. 지금은 상호 인증없이 가입을 승인해 주고 있지만 기존 인증과 연결을 요구 할지도 모를 일이다. 아직 한동안 플리커와 같은 서비스를 주민등록번호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 기존 yahoo.com 도메인 회원 동일하게 야후! 의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이런 용도로 사용하기에 더 없이 좋은 야후!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이다.

"코리아의 경우 현지화 작업을 거친 후 7월 중순부터 국내 사용자를 위한 회원 가입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계속하여 인증을 피하고자 한다면 지역을 S. Korea로 선택하지말고 미국으로 그냥 선택을 해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

새로운 메일 서비스가 나온다고 하여도 메일주소를 바꾸기는 힘든 상황이다. 현재는 각자의 도메인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많기 때문이 바꿀 이유는 더 없어졌다.

GMail의 장점을 엄청나게 뛰어넘지 않는다면 메일 서비스를 바꾸기는 힘들어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의 역행이라고 신문보도가 많은데 한국에서는 실명제를 선호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글로벌 서비스는 편법으로 사용 가능한 방법이 많은데, 그 놈들은 알고 있을까?


  • BlogIcon 아리마 2008.06.23 01:13

    야후마저도 실명제로 돌아서는 건가요? 그래서 저는 사실 구글이나 야후나 아예 미국으로 맞춰놓고 가입해놓고 있어요. 그게 편하더라고요.

    • BlogIcon 한방블르스 2008.06.23 02:07

      아직까지는 그러한데 좀 지나면 어떻게 변할지 모르지요. 구글도 중국 정부 정책에 손을 들었듯이 말입니다.

  • BlogIcon 데굴대굴 2008.06.23 16:06 신고

    실명제.. 실시하면 골치아픈건 댓글알바생들입니다. 그들(=알바생)의 개인정보를 팔아먹던가, 누군가 대표로 지정해야 하지만, 이렇게하면 진짜로 누구인지 걸리죠. 100명이 한개의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줄씩 남기는 것과 1명이 100개의 글에 같은 글을 붙여야 하는 상황... 생각해보면 실명제를 주장하는 분(?)들이 얼마나 안이한 생각을 갖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 BlogIcon 한방블르스 2008.06.24 09:05 신고

      왜 우리만 실명제인지 모르겠군요. 익명이 나쁜 점도 있지만 인간의 본성이 익명이라 좋은 방향으로 활성화 시키면 좋을텐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