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2009. 10. 17 -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반응형

01_

티스토리에서 PicApp의 사진을 무료로 제공한다. 수익구조가 무엇일까? 다음으로부터 돈을 받나? 음...

02_

브라우저를 비롯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왜 이리도 이렇게 힘들까? Useful Firefox 3 Configuration Tweaks 처음 만들때부터 반영하면 좋지않을까?

자동차를 사면 기본 사양으로 만족하지 못하여 튜닝을 한다. 사이드 미러와 온갖 미러들을 바꾼다. 처음부터 장착해 나오면 좋지 않을까?

이러한 것들이 장사를 위한 수단일까? 생산자의 입장에서 모든 것을 처리한다. 소비자의 입장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

뒤집어 생각해보면 모든 것에는 틈새가 존재하고 그 틈새를 이용하면 여러가지 비지니스 모델이 나온다는 것으로 귀결된다.
트위터도 플랫폼을 제공하지만 그것을 이용한 다른 부가서비스가 존재하기에 그 가치가 더 빛난다.

푸념보다는 그 틈새를 바라보는 시야가 필요하다.

03_

한 KBS 라디오 진행자의 고백은 흑자논리에 싸여 공영방송임을 잊고있다. 또한 사회적 분위기로 임시직을 양산하고 있다. 나 또한 그들과 다르지않다.

04_

참조할 내용이다. 각주에서 시작해, 하버드 레퍼런싱까지

05_

늘 궁금해하던 한국 축구는 왜 FIFA 랭킹이 48위일까?

06_

한국전쟁에 참여한 터키군인의 대다수가 쿠르드인이었다니. 형제의 나라는 터키인들이 아니라 쿠르드인들이다. 그들에게 도움이 될 무언가가 있을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먼 나라의 그들이 겪고있는 고통을 멀리 떨어진 한반도에 알려야 겠다. 그러기 위해서는 그들에 대하여 올바르게 알아야 한다. 어설픈 동정심으로 접근해서는 안된다.

07_

수많은 의혹이 있는 표절곡들에 대한 [미스터리] 그 많던 원작자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