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2009. 10. 23 -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01_

네이트의 블독에서 블로그독에 리플달리면 내 블로그에도 리플이~달린다는 글을 보았다. 양방향이 아닌 문제 또는 아이디의 문제가 있지만 긍정적인 행태이다. 당장 티스토리와도 연계가 되지않는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과 연계를 하여야 효용성이 클터인데, 그것은 힘들어 보인다. 다음 VIEW의 댓글시스템이 거의 실패로 돌아간 이유가 연계의 부재라 생각했는데 접근방식은 긍정적이다.

현재 드림위즈에서 작업중인 트위터 계정과 댓글을 연계하는 것이 효율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굳이 댓글을 내가 꼭 가지고 있어야한다면이야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좋은 방안이다.

덧_
블독의 공식 블로그는 이글루스나 사이월드 블로그가 아니고 텍스트큐브를 사용할까? 자신들도 자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데 고객에게 권할 수 있을까?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본이 아닐까 싶다.

02_

한참이 지났지만 이제야 알았다. 글쓰기 大특집! 인문 스트리트 매거진, gBlog 2호 전격 발간되었다. 오늘 신청 완료.

03_

홍보용으로 증정한 책이 중고책으로?는 알라딘 중고샵이 생기고 많이 나타나는 현상이다. 그린비에서 물어본 항목중에서 2가지가 내 생각과 100%는 아니지만 일치한다.
4) 한두 권이라면 애교로 봐줄 수도 있지만, 홍보 증정을 수십, 수백 군데 출판사에서 책을 증정받을 것이므로 기업형이라고 볼 수 있다. 도의적으로 해선 안 될 일이다.

5) 홍보 증정용으로 받은 책은 일종의 선물이다. 선물은 선물로 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수십 권, 수백 권이라면 소외지역의 도서관 등에 선물로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에서 번거롭더라도 일련번호를 관리하면 출처를 알 수 있을 것인데... 증정본을 관리하는 툴을 만들면 수요가 있을까?

04_

카메라를 사긴 사야겠는데... 각 카메라 메이커별 DSLR 중고가 시장상황 총정리

05_

백기완선생의 강연회에 당첨이 되었다. 백선생의 자서전 출간 기념 강연이다. 꼭 참석해야하는데...

06_

LG CNS의 서버 기반 컴퓨팅 역사는 순환된다고 했던가? IT도 반복의 역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