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우소

"티스토리 유저들 양심이 있긴합니까?"에 대한 나의 견해

반응형

올블로그를 보면 티스토리가 느려지고 '티스토리 안정화'작업으로 몇 시간 멈춘 것에 대한 포스팅이 많이 올라 왔다. 인기 태그 1위이다. 이에 유사 포스팅 또는 전혀 반대되는 이야기를 포스팅하는 블로거들이 있다. 그 이유는 잘 모르겠다.

그중 하나인 티스토리 유저들 양심이 있긴합니까? 라는 포스트에 댓글을 적을려고 햇는데 등록이 되질 않아 트랙백을 위하여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티스토리에 대하여 말을 하는 것은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서 불편함을 토로한 것이고 물론 그 강도가 심한 것도 보았다. 하지만 서비스 주체인 티스토리가 전혀 책임이 없다고 말을 할 수느 없다. 지금 원인을 찾고 수정한다고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다른 포스트는 그럴 수 있다는 수준의 포스팅었지만 다소 심하다는 생각과 논조에 문제점이 있어 보여 글을 쓴다.

댓글을 달려고 했던 내용.

'무료로 얻어먹는 주제'라는 말은 잘못된 비유 같군요.
님의 말처럼 모든 사용자가 다 개발자나 운영자가 되어야 한다는 말씀인데 그렇다면 IT전공자만 사용가능 하다는 말씀인가요?

무료로 제공 받으니 불편을 감수하든지 아니면 돈을 내고 호스팅을 받으면 될 것 아니냐는 '깡자'의 수준이라 보입니다.

님은 메일은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호스팅 하시는 곳에 메일 서버를 설치하여 독자 메일을 사용하시나요? 만일 포탈의 메일 서비스를 사용하신다면 그 메일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 받으니 한동안 안되더라도 참던지(공짜로 얻어 쓰는 주제에 무슨 ..) 아니면 서버를 통채로 호스팅하여 메일서버나 익스체인지 서버를 설치해서 사용하라고 한다면 님은 어떻게 대응 하실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Tistory나 TNC가 어떻게 하여 공짜로 제공한다고 생각하는지 모르겠군요. 콘텐츠를 모으기 위하여 돈을 주고 사오는 것이나 장소를 제공하여 모으는 것이 다 자신들의 힛트수나 광고에 때문이 아닐까요?

지금보니 티스토리 접속불안, 이렇게 해결하겠습니다!라는 공지가 나왔다.

내부적인 구조를 몰라 뭐라 단정 지울 수는 없지만 일단 플러그인에서 공통으로 사용하는 스팸 데이타 든지 이런 것을 먼저 차단한 후 트래픽을 차근 차근 확인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서버를 증설하는 것으로 모든 것이 해결이 안될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가 복잡해져 감을 느낍니다.

더운 여름에 건승을 바랍니다.



뱀다리.

일요일 관련 댓글 이후에 계속 이런 사항이 생기는군... 하~~

Daum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