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보고 듣고 느낀 한마디 - 2008. 01. 28

반응형

00_

황진이 - 조용필

01_

한밤중
바람은 몹시 불고 비 뿌리는 한밤중
소줏잔 앞에 앉아 스스로 묻는다
참으로 중독인가?
아니다!
외쳐 부인한다
홀로
소줏잔 앞에서 한밤중에
[애린 10 - 김지하]

우리는 "날씨야/네가/아무리 추워바라/내가 옷 사입나/술 사먹지"라고 외친다.

일주일에 얼마나 술을 마시나 한번 생각해 보자.

02_

와해성 기술(disruptive technology) : 첨단 또는 최첨단으로 불리는 혁신경쟁이 치열한 요즘, 혁신의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와해성 혁신이다. 와해성 혁신이라는 용어는 하버드대학의 크리스텐션 교수가 그의 저서 `이노베이터스 딜레마'(Innovator's Dilemma)에서 처음 사용한 것으로 "선도기업의 몰락을 가져오는 기술변화의 복병"으로 정의하였다. 다시 말해 잘 나가는 혁신기술을 어느 순간엔가 진부한 기술로 만들어 혁신성을 와해시켜 버리는 기술이다.

와해성 기술이란 무엇인가 - 성공기업의 딜레마 정리 : 잘 정리되어 있는 포스트이다.

03_

'수락석출(水落石出)'이란 말이 있다. 허울을 걷어내면 실체가 드러난다는 뜻이다.

자일리톨의 섬뜩(?)한 비밀 : 화학공장에서 온 자일리톨

04_

내 생각에, 책은
1. 사서 읽어라 2. 직접 읽어라 3. 읽은 후 리뷰를 꼭 써라 4. 혼자 읽고 혼자 즐겨라

맘에 오는 책읽기에 대한 글이다. 당신의 책을 가져라의 송숙희님의 글이다.

05_

한 권의 책쓰기 과정 2008년 3월 ~ 주 1회 - 3시간, 총 10주 30시간 (예정)
아직 접수 대기중이다. 가격은 무료이다.

06_

강유원의 서평집 '주제'를 읽고 있다.
서평집을 읽으면서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이 참 많구나 하는 생각과 모른 책도 참 많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다.
하지만 강유원의 글빨(?)에 기가 약간 죽는 것 이외에는 별다르게 감흥(?)이 나질 않는다.

전부 다 읽는다고 도움이 될 것도 아니고 건너 띄면서 읽는다고 관련된 글도 아니니 부분 부분 읽고자 한다. 앞으로 서평집을 왜 읽어야 할런지 또 읽게 될지 의문이다. 아마도 어려워 보인다.

07_

블로그코리아 뉴스룸이 런칭된 지가 오래되었다. 블로거들에 관심에서 좀 멀어져 있다. 블로그 뉴스룸 활성화를 바라며에서도 대표가 말한바와 같이 좀 더 고민이 필요하다. 나도 몇 마디를 하였다.

처음으로 뉴스룸 자료로 포스팅을 해보았다. 가능한한 보도자료라는 느낌을 주지 않으려고 하였지만 쉽지않다. 취업 : 자기소개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이라는 자기소개서 관련 글이다.

08_

옥션 - API
API에 관한 메모

아직 API가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아마존의 제휴프로그램처럼 대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어떤 방식으로 동참을 해야할까?

09_

세컨드라이프 한글판 흥행할까 내 생각에는 플렛폼으로 본 "세컨드 라이프" 비지니스 전략에서 말한바와 같이 긍정적이다. 물론 미국과는 다르게 규제가 풀리지 않았지만 장기적으로는 긍정적이다.
한글판 세컨드라이프 수익모델=한글판 세컨드라이프는 한국 당국의 승인이 나오기 전까지 자체통화를 현금으로 환전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아직까지 가상 토지 판매도 이뤄지지 않고 있다.

단 가상경제 활동의 근간이 되는 가상화폐는 본격 유통된다.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자체통화인 `세라캐시'를 구매하도록 하고 이를 `린든달러'로 바꿔 세컨드라이프 내에서 각종 물품 및 토지 구입 대금 등으로 사용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현재까지 수익모델은 사이버머니의 환전 수익을 제외한 PPL 광고수익, 린든달러 결제 수수료 등이다. 티엔터테인먼트 측은 "B2C모델로 린든달러 결제 수수료를 받지만, 더 큰 수익은 B2B모델로 사이버건물을 짓고 마케팅을 대행해 주는 수익 등"이라고 말했다.

◇게임위, 세컨드라이프 사후관리 검토=게임물등급위원회는 법률자문 결과, 현행법에서는 게임물의 범위가 광범위해 세컨드라이프는 `게임'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게임위는 모든 콘텐츠를 심의하기에는 현재 기준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전심의가 아닌 사후관리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을 내부 검토 중이다. 게임위 관계자는 "환전은 현행법상 완전히 불가능하고, 선정성과 음란물에 대해서는 위법하다고 판단되면 사이트를 폐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세컨드라이프에 대한 규제는 `청소년 노출' 부분이 핵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세컨드라이프는 사이버 섹스를 비롯한 가상현실 속 부정행위에 대한 안전장치가 허술해 부모의 주민등록번호로 성인사이트를 이용해 온 청소년들에게 무방비로 노출될 문제점을 안고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