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우소

왜 구글이 달라야 하는가?

반응형
왜 구글이 달라야 하는가?

구글코리아블로그에 댓글달기 기능이 없음을 두고 논란이 있다는 기사이다. 댓글 기능이 없다는 것은 문제인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다른 기업이라면 몰라도 구글이라면 좀 더 진솔하고 개방되고 투명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지 않을까"처럼 왜 구글은 그렇다고 생각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Don't be evil."라고 주장하지만 그들은 기업 이익 앞에 사악하다. 중국정부에 대한 행동이 그를 반증한다.
대중들과 공유할 필요가 없다는 구글의 엘리트주의가 작용
무지한 대중을 이끌어 나가는 사람은 우리 밖에 없다는 그런 생각이 저변에 깔려있는 것은 아닐런지 하는 의구심을 들게 한다. 그래서인지 구글의 최종 결정권은 CEO에 있지않고 창업자 두명에게 있다.


관련글 : 구글이 하는 것은 뭐든지 달라보이나?

이유를 모르겠다. 네티즌만 구글에게 관대한 것이 아니고 정부도 관대하다. 한국 정부만 ‘구글 받들기’보도를 보면 더 우습다.
산업자원부와 KOTRA는 지난해 10월 ‘외자유치 및 R&D 인력양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글 R&D센터 유치 발표를 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정부는 채용인력 연봉의 80%를 지원하고 행정, 인력채용 지원 등 각종 편의를 제공키로 약속한 것으로 드러났다. 구글은 R&D센터에 2년간 1000만 달러(약 93억원)를 한국에 투자키로 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의 투자 규모는 이 회사 R&D센터가 실제로 입주해있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의 2년 임대료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검색 서비스는 구글, 야후 등 글로벌 업체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으며 구글의 한국 진출은 한국 사용자를 위한다기보다는 해외 서비스를 위한 테스트베드 활용 성격이 강하다“며 “‘구글 R&D센터 유치를 통한 국내 인터넷 검색기술 향상’이라는 정부 발표와 달리 구글 R&D센터가 국내 기술의 해외 유출 통로 역할을 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