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00_
01_
모토로라 휴대전화 사업 철수 검토중이다.
모토로라는 2005, 2006년 ‘레이저 폰’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한때 세계 1위 노키아를 위협하기도 했으나, 후속 모델의 잇단 실패로 지난해에는 삼성전자에 밀려 3위로 내려앉았다.잘 나갈 때가 그 사업을 파괴할 때라 했거늘 "일에는 때가 있다." 명심해야 한다.
정유업체의 가장 위협적 경쟁자는 누구일까? 경쟁 정유사가 아니라 자동차 회사다. 도요타 등이 선도하는 대체에너지나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보편화하면 정유 시장의 20∼30%가 한순간에 사라질 수 있다. 스타벅스는 커피빈이나 파스쿠치가 아니라 막강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고급 커피 시장에 진출한 맥도널드에 일격을 당했다. [출처 : 신동엽 연세대 경영대 교수의 ‘창조경영론’ ]
02_
[이벤트]상반기 FT(Field Test) 모집을 한다. 등산을 좋아하지 않으니 관심은 없다. 비지니스 블로그 마케팅의 관점에서 주의 깊게 보고 싶다.
한가지 의문점은 동아일보와 같이 이벤트를 하는 것일까? 기존 매체의 위력인지 아니면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무지(?)는 아닐런지...
03_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 애드팡닷컴 오픈합니다. 블로거들에게 광고주를 연결해 주는 사이트. 아직 초기라 미미 하지만 향후는... "실천이 중요하다" 하지만 아이디어도 중요하다. 검토의 필요성이 있다. 애드팡 블로그 등록에 대하여...
04_
블로그 마케팅? 네이버 마케팅?을 보면서 비지니스 블로그 마케팅이 과연 가능할지 아니면 희망은 있는지 고민이다. 그래도 진행은 해야한다. 단기적인 효과를 요구하는 기업과 거간꾼(?)들에 의한 행동의 표출이라는 생각이다.
이글에 달았던 댓글과 답변이다.(2008. 02. 04. 추가) 푸념(?)으로 끝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한방블르스 2008/02/03 21:08서글프지만 현실이라는 생각이 더 서글프게 합니다. 하지만 네이버마케팅을 나쁘게만 볼 수는 없겠지요. 네이버도 바뀌어야하고 바뀌지 않는다면 도태될 가능성(언제 일지는 모르겟지만)도 배제할 수 없겠지요. 블로그마케팅이라고 별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으로 무슨 효과가 나온다고 제안을 하니 네이버를 통할 수 밖에 없지 않나요.
효과를 측정할 수 없는 신문 전면 광고를 하는 것이 더 좋으리라 보입니다. 이것도 너무 자조적인 푸념이군요. ㅎㅎㅎ
글 잘 보았습니다.
- 필로스 2008/02/04 13:46
논평 감사합니다. 네이버 마케팅이 꼭 나쁘다고 할 수 없겠죠. 다만 현재의 네이버 마케팅은 네이버에서 반가워하지 않을 것들이 대부분이어서 언제든지 짤릴 위험이 있습니다. 네이버도 환영하고 광고주도 좋아하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은 없을까요?
Business Blog에 대한 참조 할 만한 몇가지 글.
잘못된 블로그 마케팅의 사례와 가능한 변화들에서는 단순하지만 직관적인 내용이 도움이 된다.
PR 담당자들에게 권하는 성공적인 기업 블로거가 되기 위한 10가지 팁
블로그 등장으로 인한 PR & Communication 접근법의 변화(블로그 관계 구축시 10가지 조언)
: 블로그를 PR의 입장에서 블로그 관계(BR : Blog Relation)를 강조한다. 좀 더 고민하야야 할 문제이다.
05_
블로그 마케팅에 대하여 다시 생각한다. 과연 가능성이 있는 것인가? 아니면 시간만 죽이는 것인가?
답은 가능성이 있다. 형태가 어떻게 나올지는 ...
많은 도움을 주었다. 표시 해논 몇 가지를 다시 봐야겠다.
몇 년전(?)에 처음 보았는데 다시 꺼내 보아야겠다. 기억이 가물가물이다.
작년에 빌려 읽었는데 구매를 하여 다시 읽어 보아야 겠다. 책에 메모를 못하니 영 진도가 안나갔다는 기억이다.
참조 : Blog on Business / 블로그 온 비즈니스 구매 할지는 ...
06_
글에도 리듬이 있다 : 긴 문장과 짧은 문장 적절히 조화시켜야
글쓰기가 쉽지 않다. 또한 글을 읽기도 쉽지 않다. 나의 한계가 다가옴을 느낀다. 글쓰기 책을 한 권 읽어야겠다.
반응형